벽지가 도마에 오른 것은 1990 년대 이후, 특히 화면을 부착시킬 때 사용되는 유기접착제가 아세트알데히드 및 포름알데히드를 포함한 것이 문제가되어, 새집 증후군의 유발인자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최근에는 각 메이커 모두 대책을 추진하여 안전한 소재가 사용되게 되었지만, 벽지가 국내에 대폭적인 1970 년대 후반부터 생각하면 검사도되지 않은 채의 주택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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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식 주택에 일본식이 설치되는 경우도 많다.
인테리어는 생활에 직접 결부 위해 먼저 다루어지는 것은 건강 면에서의 문제이다. 특히 평판되는 것이 벽지와 카펫이며, 전자는 새집 증후군이나 화학 물질 또는 민첩 의 원인 물질을 포함하는으로, 후자는 알레르겐이 되는 진드기의 온상이다로 문제가 지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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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산업은 개별 항목을 파는 것이 아니라 제안형 (예를 들어 집을 리폼한다면 그 안에 가구 세트를 포함하여 그것을 제안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 방법으로 크게 성장을 이루었다.
오늘은 나무의 온기와 일본의 마음 등의 개념도 있고, 일본 주택과 일본식 인테리어가 검토되고和洋折衷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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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말한 삼종의 신기와 3C 등 기능 목적의 전자 제품, 자동차 등이 신분의 상징이 되었지만 이들이 충족하게되면, 다음은 오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제품과 ​​함께 인테리어 중요성를 더해 간다. 목적은 생활 환경의 향상을 위해 또한 개성의 주장 계급의 차별화 등 다양한이지만, 생활을 풍요롭게하기 위한 항목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갔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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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일본 건축은 방재 상의 관점 등도 있어, 화재 내진 뛰어난 기능적인 서양 건축에 크게 지위를 몰렸다.
그러나, 인테리어 산업이 발달한 직접적인 배경은 고도 경제 성장기를 맞아 중산층 계층에 생활에 여유가 발생하여 요구가 높아진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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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무가 사회 보인 와비 사비 정신 등質朴것이 선호되는 경향이 있었다. 또한 가난한 사람들은 자택을 장식하는 금전적인 여유도 없었기 때문에, 인테리어와 장식 문화는 서민의 사이에 침투하지 않고 일부豪農와 상인, 사찰 등에서 란마, 조각 등 맹장지 그림 등이 사용되었음에 불과했다.
일본에서 인테리어가 발달한 배경에는 전후의 주택 정책에 의한 서양식 주택의 증가에 기인한 바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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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다미 바닥에서 칸막이에는 개폐 가능한 맹장이나 미닫이가 배치되어 집안에 바람이 충분하게 통과하도록 고안되어있다. 또한, 인테리어, 익스 테리어 같은 개념은 아니라 실내와 실외가 일체화하여 하나의 가정이되고 있었다. 일본 정원 등에서도 건축은 정원을 구성하는 하나의 부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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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는 그런 집을 장식하기위한 수단이며, 실내 환경의 향상을 목표로 한 것이다. 그리고 실내와 실외는 격리되어 있으며, 원예 및 외관과 같은 개념이 등장하고 각각 독자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대해 일본의 기후는 연중 통해 온화하고 습하며, 여름의 더위를 피하기위한 궁리가 베풀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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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국가들은 연중 통해 강우가 적어 건조 대신 위도가 높기 때문에 햇빛이 약하다. 따라서 기온이 낮은 겨울 추위가 어렵다.

따라서 견고한 벽을주고 실내에 벽난로를 배치 열을 밖으로 놓치지 않는다가정 구조가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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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서는 모더니즘, 포스트 모더니즘이라는 변천을 거쳐 오늘에 이르고 있다. 또한 옛부터 고유의 장식 문화를 가지고 있던 일본이 크게 세계에도 영향을주고 있다. 이것은 일본의 주택이 서양화된 것이 크게 관여하고 있다. 후술하는 인테리어 산업의 농익도에 따르면 바가 크다.

일본의 인테리어 개념은 서양의 그것과는 크게 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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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는 기존의 장식 미술을 중시한, 아트 데코 라는 풍조가 석권하고 독일에서도 바우하우스 등이 등장하여 시대의 추세를 받아들이고하면서 기존의 장식 문화의 본연의 자세를 재검토하는 움직임도 활발하게되었다. 사이에 시대 시대마다 새겨진 문화의 장식의 통일성은 서서히 잃어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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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식의 주역이었다 나무, 대리석 같은 소재 대신 철과 유리가 참가하게 된 때문이다. 이러한 대량 생산은 인테리어의 방향성도 크게 바꾸고 인테리어를보다 산업적인 것으로 바꾸어 갔다.

그 결과, 장식성보다는 기능이 중시되게되고 특히 미국에서는 그 경향이 현저해졌다. 디자인도 참신하며 기발한 것도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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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코코의 시대가되면 더욱 예술성, 장식성이 증가, 가구에 화조 디자인을 한 것을 볼 수보다 광택 같은 것이 변화하고 있다. 다음 네오쿠라시시즈무라는 회귀 현상이 일어나고 중산층에도 받아들여 강력하며 단정한 가구와 장식이 선호된다.

이후 극적인 변화를 이룬 것이 근대의 산업 혁명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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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과 맞물려 장식성이 중요시되는 시스템 키친 등 인테리어 포함가 많다. 하나의 기준이되고 있는 것은 구매층이며, 시스템 키친은 위의 인테리어 상품군과 성질이 비슷하다 때문이다.

반대로, 옥외 장식은 외부던데, 인테리어 정도 장식성이 중요시되지 않고 기능뿐 아니라 오락성을 소구하는 상품이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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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식에서는 일본식의 맹장과畳表, 미닫이, 란마이 인다. 가장 기준이 애매하고, 가전 및 OA 기기 등 전자 제품 등도 넓은 의미에서 인테리어에 포함되지만, 일반적으로 이들은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인테리어가 없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이들은 장식 성보다는 기능, 실용성을 중시하는 항목 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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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interior )는 일본어로 실내 장식이라는 의미이며, 실내 장식과 그에 따른 조명, 장식 가구를 대표한다. 광의의 인테리어는 실내를 장식하는 물건 전반을 가리키지만, 좁은 의미에서는 그중 장식성이 특화된 것만을 가리킨다.

또한 인테리어 장식품, 집기 자체보다 그것에 의해 장식된 실내 공간 개념이 강한 언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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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삼이나 기소 노송나무와 같이 지역의 브랜드로 특산 목재를 명목으로 부르기도한다.

당나라에서 일본에 전해진 흑단, 자단, 철 칼 나무, 박달나무, 모과나무 등을 총칭하여 "쓰러진 나무(からき)"라고, 옛부터 명목으로 소중히 되어왔다. 그중에서도, 흑단, 자단, 철 칼 나무는 "쓰러진 나무 삼대 명목(からき삼대째 박)"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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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상용 나무로 명목은黒柿과 모과나무의 동맥류 재 (코부자이) 등과 같이 나무의 생장 과정에서 杢 과 색상과 모양이 특수하게 변화된 것이 소중히된다. 따라서杢와 모양 등 "신기"와 "아름다움"과 "재미"등이 가치 기준이 그다지 드물지 않다 소나무 등 수종도 명목으로되는 일도 있다.

또한 뛰어난 성질을 가지는 특정 수종이 대량으로 소비되고 남획으로 수가 줄어 그 희소 가치에서 명목라는 것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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